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몽골 - 김영주선교사 허성환선교사 박미자선교사

선교지 상황

몽골은 2012년 6월에 총선에서 집권 민주당과 야당인 혁명당의 여소 야대 정국이 여대 야소로 바뀌는 일대 변혁이 일어났다. 현 대통령인 엘벡도르찌 대통령의 개혁의지가 국민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어 지난 16년 동안 온갖 부정과 부패의 온상이던 혁명당이 총선에서 패하여 몽골의 상징인 울란바타르 12 지역구에서 국회의원을 한 석도 배출하지 못하는 이변이 일어난 것이다. 몽골은 내각 책임제로 국회의 다수당이 내각을 형성하여 집권을 하기 때문에 그 동안 다수당이었던 혁명당에 의해 정권이 유지되어 왔으며 대통령의 정책이 국회에서 제대로 받아들여지지 않아 대통령의 개혁의지에도 한계가 있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과거 정부에서는 눈에 보이지 않게 선교를 탄압해서 교회가 허가를 얻지 못하고 이로 인해 종교비자를 받지 못하는 선 교사들이 울며 겨자 먹기로 한국으로 귀국하는 사례들이 있었는데 정권이 교체 되면서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하게 되고 여러 징후로 볼 때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하는 것이 고무적이다.

선교사역

복된 우리들 교회
sub03_1_1_img
복된 우리들 교회는 2007년 8월에 개척이 되었습니다. 개척할 당시 20평 남짓 되는 개인 집을 구입하여 내부수리를 하여 예배당으로 쓰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배공간이 부족하고 교회학교를 비롯한 모든 부서가 모임 할 장소가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건축을 위 한 대지구입은 모두 끝난 상태인데 건축비가 없어 건축을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담임사역자 보르마 목사의 영적능력과 사랑으로 교 인들을 잘 돌보고 육신의 건강을 위하여, 호카 전도사(몽골연합신학교 2학년)가 훌륭한 목회자로 훈련받을 수 있도록 신학수업에 학 비와 생활비에 어려움이 없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복된 우리들 교회에서 본 선교부 후원으로 한국 숭실대 어학원에서 유 학중에 있는 보양 델게르(25세)의 한국어 능력시헙 4급 합격과 한국에서의 생활을 위한 후원 교회의 도움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면 감 사하겠습니다.
구원의 빛 교회
sub03_1_1_img
구원의 빛 교회는 2014년 11월에 교회 건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앞으로 구원의 빛 교회가 부흥할 수 있기를 위하여 기도해 주시는 데, 특히 교회가 위치한 지역이 재개발 예정지구로, 교회의 난방과 교회가 속한 지역에 수도가 들어올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를 바 랍니다. 구원의 빛 교회에서 사역하고 있는 툽신 바타르(36세) 전도사의 목사안수와 믿음의 배우자를 만날 수 있기를 위해서 기도해주 시고, 특히 선교부가 후원하는 4명의 장학생들이 몽골의 큰 기둥들로 자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믿음의 궁전 교회
sub03_1_1_img
믿음이 궁전 교회가 더 부흥하기 원합니다. 질적으로 모든 성도들의 믿음이 성장하고 교회가 속한“거러더크”지역이 모두 복음화 되도 록 위하여 기도 부탁드립니다. 울란바타르시 날라히구 거러더크 동 전체주민 약 2,500여명에게 복음이 전해질 수 있기를 원합니다. 또 한 사역하시는 바트울찌(62세) 목사님의 건강과 영적인 능력으로 교회를 잘 목회할 수 있고, 바트울찌 목사님의 뒤를 이어서 사역할 후임 목회자가 믿음과 인격이 잘 훈련된 사역자로 세워지도록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 기도제목

  • 1. 몽골의 정치, 경제적 어려움이 호전되도록
  • 2. 이단, 사이비종교들이 몽골 복음화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