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_icon
DORIM CHURCH

해외선교

베트남 - 김덕규선교사 장광수선교사 최다니엘선교사 배에스더선교사

sub03_1_1_img sub03_1_1_img sub03_1_1_img

선교지소개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집니다. NGO기관인 한아 봉사회를 통한 사랑의 나눔 사역과 현지 교회와의 협력 사역입니다. 한아 봉사회를 통한 사랑의 나눔 사역은 빈롱성에서는 유치원 4곳과 양로원, 직업교실을 합니다. 양로원과 직업교실은 크게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콩 델타 지역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사랑의 집을 지어 드리는 사역을 합니다. 한국처럼 새마을 운동을 하는데 그 일환으로 저희가 참여 합니다. 독거 노인과 소년 소녀 가장을 먼저 해드리고 영세 가정이 대상입니다. 한 채 짓는데 약 1000$ 이면 됩니다. 다리 건축 사역도 합니다. 메콩 델타 지역은 크고 작은 강줄기가 많이 있습니다. 통나무 하나로 건너 다니던 길을 약 5000$정도들여 다리를 놓아 드립니다. 마을과 마을을 이어 주고, 경제 활동 뿐만 아니라 학생들 통학도 자유롭게 되어 주민들이 너무 좋아 합니다. 장학사역, 의료사역도 합니다. 짜빈성에는 초등학교를 지어 주었습니다. 약 250명의 학생들이 있는 학교입니다. 1997년에 한국 교회가 한아 봉사회를 통해 완공 하여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교회가 무엇인지, 하나님의 사랑이 무엇인지를 나누고 있습니다.

교회 협력사역이 있습니다.

정부의 달라진 종교 정책을 활용하여 지금 많은 교회들이 기도처로 몰래 모이던 곳들을 양성화 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개척교회 건축을 지원하고 있고, 현지신학교 건축지원과 교재 번역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현지교회와 말씀 나눔 사역도 합니다.

기도제목

1. 저희 부부가 영적으로 육적으로 지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하나님을 더 알아가며, 동행 하는 삶을 살고 싶습니다.
2. 사립 학교를 하는데 필요한 인적 자원도 채워지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3. 어느 경우든 하나님을 더 알아 가는 삶이 되도록
4. 학교설립이 주안에서 순조로워 지도록, 동참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도록
5. 빈롱에 더많은 믿는 자들이 나오도록

베트남- 최다니엘선교사

sub03_1_1_img sub03_1_1_img

하노이국제신학교

하노이 국제 신학교(HIS) 첫 1회 졸업생이 배출되었습니다. 비록 숫자는 9명에 불과했지만 3년간의 훈련과 교육을 마치고 졸업장을 수여받 는 첫 열매들이었습니다. 졸업장은 현지 2개의 교단에서 신학교육으로 인정을 받게 됩니다. 단순한 외국 선교사들에 의한 신학교가 아니라 현지 교단과 함께 하는 신학교입니다. 졸업생 9명이 5개의 가정교회를 개척하게 되었습니다. 첫 열매로 9명이 졸업한 가운데 5명이 본인의 집에서 예배를 드리는 작은 가정교회가 탄생한 것입니다. 나머지 4명은 계속 전도하거나 현지 교회를 섬기게 됩니다.

암소은행(cow bank)

가난한 베트남 농민의 가난퇴치를 위해서 암송아지 구입자금을 빌려주고 있습니다. 3년 후 원금을 회수한 후, 또 다른 농가에게 자금을 빌 려줍니다. 농가에게 암소는 매우 주요한 수입원이며 자산 목록 1호입니다. 매년 출산하는 송아지를 팔아서 자녀들을 공부시키거나, 가정 필 수품을 구입하기도 하며, 또 다른 수입을 위해서 투자하기도 합니다. 현재 “갈릴리 교회” “하노이한인교회” 등 여러 단체에서 15년 동안 1,100가정 이상을 도와주었습니다.

장애인사업

한국의 “지구촌나눔운동”이 하노이시 외곽에 2006년에 ‘한베장애인재활센타’를 건축하여 직접 운영하다가 최근에는 “하노이시 보건복지 국”에 이양하여 현재도 함께 센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약 100명 이상의 장애 어린이들이 숙박하면서 특수교육, 물리치료, 직업재활, 일상생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 기도제목

  • 1. 2018년 1월에 개교를 하는 동티모르 기독교대학교의 전반적인 준비와 이사회 구성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게 되도록
  • 2. 이 시대 하나님의 선교지 동티모르에서 순종하는 선교사, 하나님 앞에 부끄럼없는 선교사가 되도록